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성탕·세진인쇄소 ‘착한가게’ 현판식 가져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2-06-24
< 정기후원으로 이웃돕기 동참 >

경주시 동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22일 동천동에 소재한 수성탕과 세진인쇄소를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식’을 가고 있다

경주시 동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경미, 공공위원장 최경길)는 22일 동천동에 소재한 수성탕과 세진인쇄소를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은 매달 3만 원 이상 가게 수익금의 일부를 동천동에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가게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 행복금고’로 적립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동천동민을 돕는 데 사용된다.

기부자에게는 사랑의 열매 로고가 새긴 착한가게 현판과 국세청 법정기부 세재혜택을 제공된다.

수성탕 최창식 대표와 세진인쇄소 조강호 대표는 “지역주민의 사랑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게인 만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참여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착한가게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화사업으로 원스탑세탁사업, 행복나눔박스지원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한전KPS(주), 경주시 외동읍에 청소년 종합심리검사 사업비 후원
다음글
성건동자율방재단, 마을 환경정화에 앞장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