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5대 불법 주·정차 신고제 홍보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22-05-22
< 19일 구 경주역 광장과 황오동 중심상가 일원 등에서 진행 >

경주시청 직원과 안전보안관들이 19일 5대 불법 주·정차 신고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기 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안전보안관과 함께 19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구 경주역 광장, 황오동 중심상가 일원 등에서 5대 불법 주·정차 신고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5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를 홍보해 시민들의 신고를 유도하고 불법 주·정차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이날 캠페인에서 리플릿과 KF94 마스크를 배부하며 가두 홍보를 진행했다.

한편 리플릿에는 5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에 대한 △신고요건 △신고방법 △신고시간 △신고구역 등이 포함됐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시민 누구나 위반사실을 입증하는 사진 2장만 있으면 가능하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위반사항을 신고할 수 있다.

어린이보호구역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신고 가능하며 나머지 구역은 제한이 없다.

신고구역은 △소화전 반경 5m △교차로 모퉁이 5m △횡단보도 △버스 정류소 10m △‘초등학교 정문 앞’ 어린이보호구역 등이다.

최인석 안전정책과장은 “모두가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면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불어 살아가는 안전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에듀버스’운영
다음글
경주시, 안강 두류공업지역 악취발생 근본적 해소 안간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