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화랑마을! 이번엔 어디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5-13
< 5월 14일 ~ 29일까지 매주 주말 대릉원서 게릴라체험활동 시행 >

경주 화랑마을이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대릉원에서 ‘찾아가는 화랑마을’ 이벤트를 개최하는 가운데, 사진은 국궁체험 모습

경주시 직영 청소년수련시설인 화랑마을이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지역 대표 사적지 대릉원에서 ‘찾아가는 화랑마을’ 이벤트를 연다.

‘찾아가는 화랑마을’은 문자 그대로 화랑마을의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신화랑고지전’이라는 타이틀로 양궁방식의 점수판에 3~5발의 활을 쏴서 점수를 합계하는 방식이다.

체험은 오전 10시~12시까지 2시간 동안만 운영되며, 대상은 활쏘기만 가능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체험비는 무료다.

경주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랑마을 성현진 촌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주시 청소년수련시설 화랑마을의 역할은 시민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면서 즐거움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이 즐거울 수 있는 찾아가는 화랑마을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랑마을은 5월 한 달 동안 국궁체험객을 대상으로 ‘명궁을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지역 문화예술계 숨통 트인다...경주시, 권역별 문화활성화 사업 추진
다음글
문화재와 작약꽃 어울려진‘경주 신화랑 풍류 음악회’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