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서 ‘대상’ 수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26
< 지난 24일 경북도청 동락관서 열린 ‘2021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대상 수상 쾌거 >

1-1. 경주시, 경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서 '대상' 수상.jpg

경주시가 지난 2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21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시·군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연말 경북도가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도청 동락관에서 행사가 열렸다.

경주시는 대상 수상 외에도 △우수 자원봉사대상 동상에 결혼이주봉사회 지경옥 회장 △자원봉사유공자 표창에 한수원 원전건설처봉사단 진영욱 씨 △전국체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에 봉사단체 원화회 회원 강상희 씨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주시가 대상을 수상한 것에는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활약이 힘을 보탰다.

지난 4월부터 실내체육관에서 운영된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연인원 3757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을 해 경북도에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 △봉사활동과 문화재투어를 결합한 ‘신라속 1만보 걷기 워킹투어’ △취약계층을 위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공동육아 문화 조성을 위한 ‘엄마랑 나랑’ 등 많은 프로그램을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우수 자원봉사대상 동상을 수상한 지경옥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활동한 결과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은 “아낌없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준 마음 따뜻한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경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지역 요소수 공급 안정화 첫걸음 뗐다
다음글
경주시 바닷가, 어촌뉴딜 300사업으로 다시 태어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