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친절한 경자씨와 함께 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가을맞이 식료품 전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6
< 저소득층 어르신과 결식아동 168세대에게 즉석조리식품 등 9가지 종류 식료품 키트 제작 및 전달 >

식료품키트를 제작하는 모습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는 지난 19일 친절한경자씨(친절한 경주의 자원봉사자의 줄임말)와 함께 소외된 이웃들에게 ‘가을맞이 식료품키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주시 관내 자원봉사단체(건천자원봉사회, 은비둘기, 사랑한스푼, 재가봉사단, 등대회)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어르신과 결식아동 168세대에게 즉석조리식품 등 식료품(9가지 종류)키트를 제작하고 전달했다.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원래 황성공원에서 지역사회 독거어르신 및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집단급식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식료품키트 전달로 행사를 변경했다.

또한 지난 4월과 5월, 6월 여름보양식 식료품키트에 이어 추석맞이 식료품 키트를 제작하며 저소득 어르신들 및 취약 계층의 끼니 해결에도 도움을 주었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 함께한 최상춘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모두가 지쳐 있는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이웃을 좀 더 살피고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다함께 이 위기를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제1회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개최
이전글
경주시·시의회·경주시농어업회의소, 2022년 농림어업 정책 간담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