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강동면 생활개선회와 함께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6
<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 식료품 키트 전달 >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강동면 생활개선회와 함께 ‘찾아라 행복마을’ 행사를 진행하며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는 지난 21일 강동면 생활개선회 회원들과 함께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을 진행했다.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은 2015년부터 매년 2~3곳을 지정,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마을에 꼭 필요한 자원봉사활동(이미용, 집수리, 건강검진 등)을 통해 경주 소외지역을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재능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올해 강동면 행복마을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집단 대면 행사를 지양하고 식료품 키트 전달 및 환경정화활동의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행사를 실시했고, 선정된 어르신 100세대에 강동면 주민들이 직접 키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식료품 키트는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즉석 식품, 죽, 삼계탕, 오징어젓갈 등 총 10가지 종류의 물품으로 준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전일미 강동면 생활개선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자원봉사활동으로 정성이 가득 담긴 키트를 전달할 수 있게 해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다음달부터 ‘QR코드’ 통해 민원서식 작성견본 제공
다음글
경주시, 읍면동 대상 청소행정 종합평가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