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오동 ‘나눔과 행복복지단’, 폭염에도 지속된 이웃사랑 ‘눈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23
< 관내 독거노인·한부모가정 10가구에 반찬 전달 및 안부 확인 >

권칠영 황오동장을 비롯한 나눔과 행복복지단 단원들이 주민들에게 전달할 반찬을 준비해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용하, 별칭 나눔과 행복복지단)은 21일 지역특화사업인 ‘안부 묻go, 반찬 나누go!’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10가구)에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전했다.

지역특화사업 안부 묻go, 반찬 나누go!는 지난 2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에서 결정한 사업으로, 지난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월 1회 지속적으로 반찬배달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미처 파악하지 못한 어려움을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정용하 민간위원장은 “반찬배달을 받으시는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힘이 나고 보람을 느끼며 직접 방문을 해보니 멀리서 볼 때 몰랐던 어려움들도 알게 됐고,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는 걸 느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칠영 황오동장은 “지속되는 폭염에도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중부동, 중앙시장에서 마스크 착용 독려 캠페인 펼쳐
다음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지역 어르신 댁 방문 안부인사 드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