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년활동 거점공간 ‘청년고도’ 개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21
< 지역 청년들의 소통·공유·협력 지원 역할...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 개소식

- 주낙영 시장 “‘청년고도’가 경주를 활력찬 도시로 만드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 강조

경주시가 20일 지역청년활동의 거점공간이 될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이하 청년고도)’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 청년 희망메시지 풍선 띄우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센터는 지난해 1월부터 시가 추진해온 청년센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원효로 142(황오동 117-3)에 연멱적 595㎡, 4층 규모로 지난달 완공됐다.

지역 청년들의 소통·공유·협력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1층은 작은도서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2층은 센터 운영을 총괄하는 청년센터 사무실과 각종 취업 및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실로 활용된다.

3층은 청년들의 소통·쉼터공간인 카페와 회의실, 공유주방 등이 마련돼 있으며, 4층에는 5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이 들어섰다.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청년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저녁시간대는 물론 주말에도 문을 연다는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시는 청년들의 소통기반 구축과 청년일자리 동기부여를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 청년활동지원, 생활·문화지원, 교육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청년센터 개소를 계기로 청년을 위한 일자리와 창업, 그리고 공연문화 확산 등 다양한 정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가 원활한 청년 소통과 일자리 정보 제공, 자율참여 프로그램 진행 등으로 경주를 활력찬 도시로 만드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역 동편, 국토부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지원사업’ 공모 선정
다음글
경주시, 지능형교통시스템(ITS)으로 교통흐름 극대화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