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의 고장 경주 강동면, 시로 나누는 행복한 삶의 이야기 가득한 ‘시 낭송반’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14
< 4월~12월 매주 화·목요일 주2회로 운영, 지역주민 인문적 소양 고취 기대 >

시 낭송반이 운영되는 모습

경주시 강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예병길)에서 이달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2회 ‘시 낭송반’을 운영한다.

이번 ‘시 낭송반’은 평생학습가족관에서 지역주민들이 근거리에서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읍면동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으로써 12월 초까지 운영한다.

강동면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인문적 소양을 고취하고 긍정적인 사회관계 형성, 자기개발 향상, 낭송을 통한 스피치 교육, 일상생활 및 공적인 상황에서 발표력 향상 등 많은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금란 회원은 “우리 강동지역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매우 반갑고, 시로 만나는 사람들과 시로 만나는 세상을 통해 행복하고 치유의 시간을 함께 선물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예병길 면장은 “예향(藝鄕)의 고장인 강동과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인 시 낭송을 통해, 수강생들의 힐링과 올해 가을 끝자락에 펼쳐질 멋진 시 낭송 발표회도 함께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황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장강박 세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펼쳐
다음글
경주 동천동 새마을부녀회, 새봄맞이 봄꽃 식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