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라, 올 설엔 영상통화로 만나자”···경주시, 경로당 영상통화 교육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1-28
< 코로나 장기화로 귀성객 감소 대비...경로당 이용 어르신 대상 영상통화 교육 등 비대면 서비스 교육 지원 >

영상통화

경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설 명절 귀성객이 줄어들 것을 대비해, 어르신들의 ‘훈훈한 명절나기’ 지원에 나선다.

28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및 영상통화 사용방법 등 비대면 서비스 교육에 나선다.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여가, 교육, 복지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도록 실제로 찾아가서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앞서 시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역 간 이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설 명절의 의미를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해 오다, 이번 스마트폰 영상통화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가족 간 온기를 이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지속돼 어르신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영상통화 등 랜선 모임을 활용해서 가족 간 온기를 이어 나간다면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큰 동력이 될 것”이라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 및 자녀와의 유대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 온라인 원탁토론 참가자 모집
다음글
경주시, 영농폐기물 수거 활성화 위해 수집보상금 인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