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보건소, 영양식단전시회 3일간 열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11-23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시민들의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영양식단전시회를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보건소 교육장에서 개최한다.

주제별로 운영하게 될 이번 영양식단 전시회는 △ 23일 임산부 영유아 이유식 체험 교실 운영 △ 24일은 고혈압 저염식이 체험 교실 운영 △ 25일은 당뇨 식이 체험 교실 운영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로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올바른 식습관 유도와 수준별 식이관리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각종 식단모형,식품영양 판넬 전시와 간식, 음료수, 과일류, 일품요리 등 칼로리별 비교 식품군을 전시하고 비만인을 위한 시식코너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중 방문자에게는 ▲ 체 지방 분석 ▲ 칼로리별 상담 ▲ 건강측정 ▲ 건강상담 뿐만 아니라 동국대학교 가정학과 박동연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건강과 관련된 각종 설문 조사 및 영양상담 등도 병행해 실시한다.

이밖에도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위한 영양교육도 병행하면서, 각종 영양의 중요성 및 올바른 식습관 정착에 중점을 두어 시민건강증진향상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불우이웃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실시”
이전글
경주 강동면 소재, 엠텍코리아(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