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정부3.0 및 규제개혁 워크숍 열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28
< 능동적인 지방3.0의 분위기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

5.워크숍.jpg

경주시는 27일, 현대호텔에서 부서별 정부3.0 및 규제개혁 추진업무와 인·허가 담당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정부3.0 및 규제개혁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부서별 협업 및 정부3.0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규제개혁 방향에 대해 기본인식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서는 정부3.0 홍보 영상물 시청과 정부3.0을 통한 IT 문화, 규제개혁과 지자체의 대응전략, 긍정적 조직변화 촉진자 역할의 리더십 강의로 진행 되었다.

그리고 경주에서의 e-힐링, 경주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 부서별 정부3.0 과제 우수사례 발표와 규제개혁에 대하여 직원들과 분임 토론도 열렸다.

앞으로 경주시에서는 2016년도 지방3.0의 중점과제 발굴과 추진상황을 점검·공유하고 부서별 성과 확산을 위해, 현장중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을 저해하거나 시민생활에 불필요한 각종 규제를 폐지하고, 소극적 행태 개선을 위해 민·관 합동 현장 토론회 개최, 적극행정 면책제도 활성 등 능동적인 지방 3.0 분위기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올해는 단 한건의 산불도 없기를
이전글
경주교통 한눈에,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