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 100세 어르신 장수기원 문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29
<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100세 어르신 문안 >

1. 최양식 경주시장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의 100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장수시민패와 청려장을 드리고 있다..jpg

경주시 9월말 현재 노인인구가 47,000여명으로 전체 인구대비 약 18%를 차지하고 있으며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도 22명으로서 도내 손꼽히는 장수도시이다.

이에 시는 장수기원 사업을 추진,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최양식 경주시장은 장수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28일 불국동에 거주하는 최○○(100세)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장수시민패와 청려장을 전달하며 장수기원 문안을 드렸다.

가정을 방문한 최 시장은 고령이시지만 건강한 모습을 뵈니 반갑다면서 두 손을 잡고 건강비결을 여쭤보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환담을 나누며 어르신의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들으며 지내시는데 불편은 없는지 등 안부를 여쭙기도 했다.

시는 장수기원사업 이외에도 고령사회와 늘어나는 노인인구에 대비하여 노인돌봄서비스, 기초연금지급, 노인종합복지관건립, 경로당 운영활성화 등 활기찬 노후생활과 노년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올해 92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노인복지시책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내년에도 노인복지예산을 증액, 확대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00세 시대와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 지난날의 가난을 극복하고 오늘의 우리가 있기까지 피땀 흘린 젊음에 대한 보은차원에서 황혼을 아름답게 노후를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인우대정책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글로벌 명품도시, 천년 고도 경주를 한눈에
이전글
경주 동해안 해안정비 및 특화거리 사업 활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