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6년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2-23
< 중소기업 활성화와 경영안정 위해 최고 5억 원까지 지원 >

경주시청 전경.jpg

경주시는 자금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2016년도 중소기업운전자금 998억 원(도 198, 시800)을 융자추천 지원 한다.

중소기업운전자금은 기업의 체불임금과 미결재 대금 등 일시적 자금난 해소를 위한 경영자금으로, 지역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규모에 따라 업체당 3억 원 이내 차등지원 하며,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중소기업대상 수상 업체 등 시가 지정한 우대업체는 매출액에 관계없이 최고 5억 원까지 융자지원 한다.

특히 시는 올해 대비 2016년 융자추천 규모를 300억 원 증액하여 경기불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의 자금난 해소 등 경영 활성화에 앞장 계획이다.

융자조건은 1년 거치 일시상환으로 시중 금융기관 대출이자의 3%를 1년간 보전하며, 자금이 소진될 때 까지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 접수하여 신청기업이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으로 기업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투자유치 기업의 사후관리 강화, 산업단지 기반시설 조성․정비 등 기업의 창업 촉진과 경영 안정화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주, 일자리가 있는 경주’를 만드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대구유통 , 경주 장애인단체 발전 위해 후원금 5백만 원 쾌척
이전글
경주시 시내버스 요금 내년 1월 21일부터 인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