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사서 추천 북큐레이션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9-23
< ‘나에게 묻고, 우리가 하는 대답’ 주제로 10.4. ~ 12. 31.까지 북큐레이션 진행 >

포스터

경주시립도서관은 ‘나에게 묻고, 우리가 하는 대답’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어린이들의 모습과 성장과정을 담은 도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사서가 추천하는 북큐레이션은 ‘나, 나랑 너, 나랑 너랑 우리’의 총 3개의 주제로 내달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도서관 본관 1층 어린이실에서 진행된다.

북큐레이션이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각각의 토픽에는 어린이가 자라면서 겪는 자신에 대한 고민과 상호 관계에 대한 질문을 책을 통해 답을 찾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library.gyeongju.go.kr) 또는 SNS(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경주시립도서관 본관 어린이자료실(054-779-8911)로 문의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큐레이션은 이용자들을 위해 독자 중심의 책 문화를 독려하고, 보고 싶은 책을 용이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며 “ 앞으로도 자료실 이용자의 필요에 맞춘 유연하고 트렌디한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소양을 함양하고 도서관과 친근한 독자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2022년 노인종합복지관 심리상담 특강
다음글
경주시, 황오동 지역문제 해결형‘리빙랩’개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