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년고용 우수기업 근로환경 개선 돕는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03
< 편의시실 개보수와 비품 구입비용 등 기업당 7백만원까지 지원 >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는 청년고용에 적극적인 지역 우수기업체를 대상으로 근로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경주상공회의소가 수행하는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근로환경 개선을 통해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어 가도록 돕는 사업이다.

휴게실, 기숙사, 구내식당 등 근로자 편의시설의 개보수와 안마기, 운동기구, 에어컨, 헬스기구 등 근로환경개선 비품 구입비를 합쳐 기업당 최대 7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중견‧중소기업 중 당해 연도에 신규로 청년(만16~39세)을 고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달 25일부터 29일까지 신청 접수를 완료했다.

이어 심사를 거쳐 내달 최종 25개 대상자를 선정 후 10월부터 12월까지 본격적인 개선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박달규 일자리창출과장은 “코로나19로 내수 및 세계경제가 위축되고 있어 중소기업은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며 “어려운 시기에 청년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에게는 기업과 청년 모두가 상생하는 좋은 사업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전년도에는 25개사에 근로환경개선비 173억원을 지원해 고용여건 향상과 일자리창출 효과에 일익을 담당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2022년도 하반기 농어민수당 지급
다음글
경주시, 2022년 학습포석정 현판 전달식 가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