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사기피해 방지” 경로당 순회 소비자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11

승삼경로당_소비자_교육.jpg

경주시는 9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소비자단체(경주YMCA)와 함께 어르신 대상 2012년 하반기 소비자교육을 실시한다.

그동안 시에서는 2010년을 “어르신 소비피해예방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취약한 어르신들의 사기피해방지 분위기 조성과 이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리기 위한 읍면동 경로당 순회 교육을 2011년까지 총 70여회를 실시하였다.

올 하반기에는 선도동 광명경로당을 시작으로 총 18회에 걸처 5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방문 판매, 전화권유 판매, 다단계 판매 등 특수거래분야에 대하여 피해예방을 돕고자 실시하며, 교육강사는 어르신소비자 전문강사인 실버서포터저(이은숙, 경주YMCA 소비자상담실장)가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하게 된다.

- ‘실버서포터즈(Silver Supporters)’란 어르신소비자가 기만적 상술에 속지 않고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강사를 말함.

한편, 박태수 경제진흥과장은 인사말에서 어르신 대상 사기와 기만적인 상행위가 추석을 전후하여 활발하게 활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이번 교육을 실시함에 따라 어르신들이 기만적인 방법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어르신 스스로가 대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양남면 주상절리 산책로 환경정비 봉사활동 실시
이전글
저염 건강식과 함께하는 영양체험프로그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