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엽서 쓰기 행사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4-26
< 부모님께 쓰는 효도엽서는 도로명주소와 함께 >

효도_엽서.jpg

경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생(3~6학년) 10,000여명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엽서를 제작하여 부모님께 ‘효도엽서’ 쓰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부모님께 효도엽서 쓰기를 통해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으며,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집주소를 알아보고 익히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도로명주소가 생활 속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시는 5월 8일 부모님이 편지를 받을 수 있도록 관내 48개 초등학교에 도로명주소 홍보엽서를 제작 배부하였으며, 각 초등학교는 자체 일정에 맞춰 학생들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을 효도엽서에 쓰고 자기 집 도로명주소를 활용해 우편으로 보낸다.

손운락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효도엽서 쓰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의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학생과 부모님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2014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도로명주소로 인해 시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드림스타트센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전글
2013년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