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100명 모집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6-12
< 모바일 활동량계 및 ‘건강채움’ 앱을 활용한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

리플렛

경주시가 지역 주민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인력이 모바일 앱을 통해 6개월 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65세로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주민 또는 지역 소재 직장인이며, 관련 질환을 진단받거나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자는 24주간 무상지급 되는 모바일 활동량계와 ‘채움 건강’ 앱을 활용해 전문가의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된다.

특히, 서비스 기간 중 보건소 방문을 통해 3회의 건강검진(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체성분 검사 등)을 받게 되며 이를 토대로 건강·영양·운동 관련 전문가 상담을 제공 받는다.

신청은 이달 12일부터 7월 7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경주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54-760-2015, 2077)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주민 중심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만성질환 예방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도시재생 어린이 마을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이전글
경주시보건소, 임산부 대상 힐링요리 교실 참여자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