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안전망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회의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25
< 지난 22일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 지원 강화 논의 >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분과위원회)가 개최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실무분야 전문가 6명이 모인 이날 회의는 올해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성과 공유와 더불어 청소년 특별지원 실적 보고,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 심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굴에 초점을 두고, 지역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 확대를 위한 연계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분과위원회는 경주시를 비롯해 △경주경찰서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실무분야 전문가 구성돼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 지원계획을 수립‧시행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기관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위기 청소년 발굴 및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가족센터, 가족 품앗이 전체 교육 가져
이전글
경주시립도서관, 전국 독후감 공모전 4개 부문, 44명 수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