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주최 나만의 독도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23
< 북경주 청소년 위해 학습지원, 체험활동 등 건강한 성장 지원 >

지난 21일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 북경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만의 독도를 케익으로 만들어 보는 요리체험실이 열린 가운데, 참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품앗이’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 북경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만의 독도를 케익으로 만들어 보는 요리체험실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최한 행사로 독도의 역사, 일본과의 영토 분쟁에 대해 토론 하던 중 독도를 정확하게 알려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다소 무거운 주제를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해 빵과 슈가를 이용해 독도 형상을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운영위원들의 자체적인 재료 준비, 독도교육자료 준비, 프로그램 운영 등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계획했다.

프로그램 정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054-760-2590~2592)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나만의 독도 만들기 체험은 청소년들이 독도와 우리영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우리 역사와 문화를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 미래 역량을 갖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차후로도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활동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운영에 관한 모니터링과 청소년의 의견을 탐색하고 더 나은 청소년 수련시설을 만들기 위한 청소년자치기구다.
파일
다음글
‘제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성료
이전글
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