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화랑마을, 울주남부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 교류활동 가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18
< 14일 화랑마을에서 양 도시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 47명 우수사례 공유 >

양 도시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이 14일 화랑마을에서 연합 교류활동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 화랑마을과 울주남부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지난 14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연합 교류활동을 가졌다.

이날 교류활동에는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 11명, 청소년동아리 13명을 비롯해 울주남부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 10명, 청소년동아리 13명 등 총 47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교류활동은 기관별 청소년 자치기구 소개 및 우수사례 공유, 공동체 프로그램, 기관 라운딩, 용화향도(야외방탈출 체험), 교류증서 교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울주 청소년들은 화랑마을 국궁동아리 회원들의 도움으로 기관 라운딩 중 흥무국궁장에서 1:1 국궁지도와 활쏘기체험이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한다희 경주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자치기구라는 공통점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서로 어색함 없이 활동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교류를 계기로 타 지역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영숙 화랑마을 촌장은 “문화·정보 교류의 장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질 수 있도록 남은 하반기와 내년도에는 보다 많은 교류활동을 지원해 활성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식품제조‧가공업체 등 위생관리 등급평가 실시
이전글
경주시, 2023년 하반기 학부모 역량개발 아카데미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