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출입기자 초청 월정교・동궁식물원 팸투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2-27
< 달라지는 경주 홍보! 새로운 관광컨텐츠 미리 가보자 >

팸투어_(3).jpg

경주시는 최근 새롭게 조성하고 있는 체험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이해를 돕기 위하여 경주시 출입기자를 대상으로 2월 27일 『2013년 기자초청 팸투어』를 실시하였다.

팸투어에는 경주시 출입기자 30여명이 참석해 1300년만에 복원되는 월정교를 돌아보고 비단벌레 전동차를 시승했다. 그리고 곧 개관을 앞둔 동궁식물원 현장을 방문하여 이해규 단장으로부터 브리핑을 받았다.

경주지역의 홍보를 책임지고 있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해 그동안 보도자료를 통해서만 접했던 관광자원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역사적 배경 등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루어져 기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 봄, 첨성대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체험관광 아이템으로 선보일 비단벌레 전동차를 시승하면서 관광자원에 대한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는 등 기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의 우수한 관광자원들을 경주시 홍보의 중심인 지역 언론인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어 이번 팸투어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참석한 언론인들에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경주의 소중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 새로운 관광 자원의 홍보, 역사 문화 체험, 각종 행사 등에 이러한 팸투어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광 자원 개발 및 홍보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2014년 농림수산사업 예산 증액 신청
이전글
『비단벌레 전기자동차』시험시승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