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3-22
< 재난사태 발생시 임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연마 >

민방위_교육_사진.jpg

경주시는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을 3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실시하며 민방위 대장을 비롯해 지역 및 직장 민방위대원 6,900여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민방위 교육은 전시, 재난 등 민방위 사태 발생시 임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여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자유민주주의의 가치와 체제를 수호하기 위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올바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민방위 1~4년차 대원을 대상으로 연간 4시간 교육을 실시하며 특히, 올해 경주시는 심폐소생술을 통한 응급구조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절주교육, 풍·수해 등 재난 대처요령을 중심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실습교육과 6.25 당시 경주에서 벌어진 안강∙기계전투에 대한 안보 강의를 편성하여 지역 민방위 대원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주로 개최하나 읍∙면 민방위대원들의 편의를 위해 읍∙면 순회교육도 실시하며 평일 오전에 참석하기 어려운 민방위대원들을 대상으로 야간 교육, 주말 교육도 실시한다.

장기출타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기본교육에 불참하게 되는 대원들은 하반기에 실시예정인 보충교육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하며, 최종 불참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타 시군구에 출타해 응소가 어려운 경우에는 현지에서 실시하는 민방위교육에 참석해도 교육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민방위 2~4년차 대원은 민방위훈련에 참가하거나 산불, 풍·수해 등 재난 상황 수습에 자율 참여하였을 경우에도 교육 대체가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나 경주시청 재난안전과 민방위담당(779-6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이전글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성공기원 및 실크로드 탐험대 출정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