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도내 제안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3-17
< 경주시 특색있는 제안 아이디어 공모 시행, 이용자 참여 방법 개선 등 >

제안2.JPG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경상북도가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도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경주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학생들이 본 행복도시 경주』라는 주제의 공모전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였으며『경험에 답을 묻다』라는 제안 공모를 통해서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에서 터득한 경륜과 지혜를 시정에 접목하기도 하였다.

직원 대상『My Job 아이디어』는 본인의 업무에 대해 새롭고 창의적인 관점에서 시정을 수행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으로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특색있는 제안 제도였으며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경상북도가 창의적인 업무추진과 시군 간에 평가를 통해 제안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1년도부터 도입, 시행 해 오고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제안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여 진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경주가 되도록 시민 맞춤형 정책을 개발․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17일 경상북도로부터 받은 시상금 200만원 전액을 경주시 장학회에 기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창의적 인재양성 교육투자 확대
이전글
경주시, 낙동강 수계 주민지원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