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으로부터 안전한 ‘경주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8-04
< 제12호 태풍 『나크리』대처 상황보고회 개최 >

1.태풍 『나크리』대처 상황보고회.jpg

경주시는 주말인 지난 8월 3일(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정강수 부시장의 주재 아래 태풍 『나크리』 북상으로 인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경주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호 태풍 『나크리』 북상으로 인한 강풍∙호우 등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없도록 상황 대처 계획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태풍 북상에 따라 8월 2일(토)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였으며 재난사전대비를 위한 홍보용 SMS(문자)를 경주시 이통장과 자율방재단에게 발송하고, 예∙경보시설을 활용하여 마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홍보를 강화 하였다. 특히 시는 태풍의 세력이 커지는 사태를 대비하여 응급복구용 덤프, 굴삭기 등의 중장비 확보 및 양수기 등 침수방지용 각종장비와 수방자재를 전진 배치시켜 응급복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피서철을 맞이해 해수욕장, 산간계곡, 하천변, 유원지 등 고립위험 지역 내 피서객의 안전을 위하여 순찰과 계도를 강화하고 있다.

정강수 부시장은 “태풍의 진행상황과 행동요령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고 응급상황 시는 선 조치, 후 보고를 하여, 골든타임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할 것”과, “태풍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한 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2014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 자원봉사자·종사공무원 교육
이전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최양식 경주시장 월성원전 방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