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페이, 핸드폰 앱 통해 기부서비스 도입… 나눔문화 확산 기대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04
< 4개 기관 경주페이 연계 기부서비스인 ‘HAPPY 동행’ 업무협약 체결 >

1-1. 4개 기관 단체장들이 4일 해피동행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동엽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주낙영 경주시장,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JPG

- 최소 1000원 이상 가능, 사례자에게 경주페이로 전달

경주페이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넘어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간다.

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동엽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페이 연계 기부 서비스인 ‘HAPPY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부 서비스는 경주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저소득 등의 기부 사례자를 선택 한 후 충전금(캐시백 제외)으로 최소 1000원 이상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사례 유형으로는 조손, 다문화, 한부모가정, 희귀난치병 등 생계 어려움이 있는 사각지대 취약계층으로 나눠진다.

목표로 설정한 금액과 모금기간이 충족 시 모금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기부 사례자에게 경주페이로 전달된다.

기부한 시민에게는 기부금에 대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준다.

경주페이를 기반으로 한 기부 서비스 운영을 위해 경주시는 운영 총괄과 홍보를 담당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 접수와 소득공제 영수증을 발행한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례 발굴과 대상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코나아이는 경주페이 앱 기반 운영과 콘텐츠 제작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시는 이번 ‘HAPPY 동행’ 업무협약을 통해 대상자 선정 후 이달 중순부터 경주페이 핸드폰 앱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페이가 결제 기능을 넘어 지역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문화 확산 및 저소득층 생활안정 도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서비스 발굴로 경주페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236명 모집
이전글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경주 유치 염원 놀라워...146만명 참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