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힘 모아… 특화사업 시행 논의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05
< ‘사랑의 김장나눔 사업’,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 등 >

달달복지단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는 모습과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모습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진열 동장, 민간위원장 류천희)는 지난달 30일,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가지며, 상반기 사업 성과보고 및 4분기 활동사항과 새로운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현황 보고 및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눔 사업’ 시행 논의와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의 상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달달복지단이 작은 복지관이 되어 후원자를 발굴하고 모금된 성금으로 지역 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민간자원 발굴·연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복지활동이다.

류천희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정기회의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함께 “하반기에도 자체사업 추진 및 신규복지 자원 발굴 등을 통해 더욱더 알찬 사업과 관심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즐거운 봉사, 함께하는 봉사, 보람된 봉사’로 자긍심을 갖고 협의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달달복지단 단원에게 감사드리며, 주민들에게 따뜻한 행복울타리가 되어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맞춤형 복지로 복지공백을 줄여 나가자”고 답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성동, 알록달록 아름다운 꽃밭 가꾸기 힘써
이전글
초록옹달샘 봉사단체, 황성동 공공이용시설 방역활동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