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성동, 장애인전도협회·희망터아동센터 방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03
< 생필품 꾸러미 전달, 복지서비스 홍보 >

2.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8일 장애인전도협회를 방문해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jpg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8일 황성동 지역 내 장애인전도협회와 희망터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서비스를 홍보했다.

지난 13일 창립 28주년을 맞은 경주장애인전도협회는 창립 이후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 참여 유도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희망터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들의 돌봄 및 교육을 위한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한편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하나로, 복지인력과 간호 인력이 한 팀으로 구성해 위기가정에 복지와 의료 자원을 연계해 대상가구의 복합적인 욕구를 해결하는 원스톱 통합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의 인적안전망과 협력해 지역 주민들의 문제 해결과 소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따뜻한 날씨와 같이 이웃들의 마음도 따뜻해질 수 있도록 살기 좋은 황성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황성동, 마을문화관 개관 기념 그림 공모전 개최
이전글
황성동 교회 연합회, 지역 이웃을 위해 700만 원 상당 생필품 꾸러미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