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본 게시판은 자유로운 생각과 이야기를 시민들과 널리 공유하고 싶은 글을 게시하는 곳으로

게시글 내용에 대해서는 경주시가 답변하지 않으며, 검증 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답변을 원하실 경우에는 아래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상업성 광고, 반복 게시물, 개인정보보호 위반 게시물, 불건전한 내용, 욕설/비방하는 내용,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게시판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며,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수 있습니다.


제 22회 필봉마을굿축제 [삶이 굿이고 굿이 삶이여]

작성자
최윤호
등록일
2017-08-02
삶이 굿이고 굿이 삶이여
제22회 필봉마을굿축제


일시 : 2017년 8월 11일(금)~14일(월) / 3박4일
장소 : 필봉농악전수교육관(필봉문화촌)
주관 : 임실필봉농악보존회 / www.pilbong.co.kr (063-643-1902)


“삶이 굿이고 굿이 삶이여”
임실필봉농악보존회가 주최/주관하는 제22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8월 11일(금)부터 14일(월)까지 3박 4일간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필봉농악전수관에서 열린다.

필봉마을굿축제는 필봉농악이 전국적으로 이름난 풍물굿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던 故 양순용 명인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199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국가무형문화재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해 전국의 6대 농악과 국가무형문화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인류무형문화유산 농악축제이다.

“삶이 굿이고 굿이 삶이여”라는 메시지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전달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주요 공연으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국가무형문화재 6대 농악 및 국가무형문화재 초청공연, 창작연희극 ‘필봉연가’와 ‘히히낭락’, 아동 연희극 ‘내손안의 도깨비’가 구성되어 있어 전통문화를 쉽게 접할 계기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특별 공연 인문학콘서트‘굿은 협화여~’는 산업화에 따른 마을농악의 쇠퇴와 새로운 공연문화 유입에 대한 설명을 주제로 양진성(국가무형문화재 임실필봉농악 인간문화재)관장의 강연으로 진행되며, 마을공동체 사회와 전통 세시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임실 두레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상시로 참여할 수 있는 필봉농악 교육체험 나도전승자, 스물두고개 체험마당이 있다. 밤에도 축제의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필봉야류 달굿 산조夜, 흥이夜, 굿이夜 의 주제로 관객과 함께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 중 13일(일)과 14일(월) 양일간에는 ‘전국전통연희문화겨루기한마당’이 펼쳐져 전통연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국제 교류 공연으로 한·카자흐스탄 국제교류공연 또한 준비되어 있다.

축제의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필봉문화촌(☎ 063-643-1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보담당
고정석
전자메일
pil1902@hanmail.net
☎ (063)643-1902
FAX (063)643-1901
http://www.pilbong.co.kr
파일
다음글
게시물이동[경주시 >시민참여>시민참여공간>사이버무료광고] -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과정(9월2일/3일)-포항중앙평생교육원
이전글
한국코미디타운의 새로운 코미디 공연 보고 왔어요~ 강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자유게시판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담당부서 : 경주시 (☎ 054-779-8585 ) /
  • 최근수정일 : 2020-05-21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