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육아맘과 좌담회 가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8-18
< 아이들의 행복이 경주의 행복 >

육아맘과 좌담회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14일 경주국제문화교류관에서 30~40대 육아맘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주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육아맘들을 격려하고 출산, 육아, 교육, 생활 등 육아맘들이 평소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했고, 육아맘들도 정보를 교류하는 등 서로 공감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좌담회에 참석한 육아맘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돌봄시간 연장, 경주 청소년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고교평준화 희망에 대해 말했다.

또한 어린이 물놀이장 및 놀이시설의 읍면동 외곽지 설치, 청소년을 위한 놀이시설 부족, 아동 장기입원 시 맞벌이부부를 위한 간병돌봄, 노후 도서관 건립 시 카페‧영화관람 시설 포함,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제도 마련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의 미래 주인공인 자녀들을 둔 엄마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져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나온 의견들을 참고해 경주가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은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더욱 힘 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 ‘2020 제48회 신라문화제’ 코로나19로 순연 개최
다음글
경주시장, 지역4개 대학 총장과 소통의 장 마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