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경주시연합회, 농촌지도자 대상·도지사표창 등 수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8-04

3. 농촌지도자경주시연합회, 농촌지도자 대상·도지사표창 등 수상 (농촌지도자 대상수상 이상환 씨 부부).jpg

농촌지도자경주시연합회 이상환 회원과 최병내 회원은 지난달 31일 경상북도농업인회관에서 열린 경상북도농촌지도자연합회 주최 ‘2020 농촌지도자 임원교육 및 시상식’에서 각각 농촌지도자 대상과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농촌지도자 대상은 서류심사, 현장점검, 종합심사 등 3차에 걸친 심사과정 끝에 과수분야에서 경주시 천북지회 이상환 회원이 수상했다.

이상환 회원은 경주지역에서 처음으로 한라봉을 재배하며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생산체계를 확립했으며, 신라봉, 경주봉 등의 브랜드화를 통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했으며, 지역에 적응한 한라봉 품종을 육묘해 경북도와 경주시에 확대 보급하기도 했다.

또한 농업인과 귀농인을 위한 현장 교육장을 운영하며 재배기술 보급에 기여한 공이 인정돼 이번에 농촌지도자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최병내 농촌지도자경주시연합회 감사는 농촌지도자로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산불명예지킴이, 농촌환경정화운동 등 활동으로 농업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뤄 낸 수상을 축하하며 농촌지도자회의 위상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며, “앞으로도 한라봉과 같은 소득작목 육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라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노점상·노상 불법 적치물 행정대집행 실시
다음글
경주시 희망복지지원팀과 희망나눔센터가 함께하는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