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시 가뭄대책 총력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1-30
< 상수도 수원확보와 물 절약운동 전개 > 경주시의 지난해 강수량은 1,022mm로 평년대비 75%수준이며, 가뭄이 계속되고 있어
농어촌 일부지역이 제한급수, 운반급수 상황이 발생하여 상수도 수원확보와 가뭄대책 범시민 물 절약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지속적인 가뭄을 예상하여 수돗물 안정적 공급을 위해 광역상수도 수수사업을 2003년부터 시작 2008년말까지 완료하여 임하댐 생활용수 60,200톤/일을 확보하였고, 형산강 보조취수장 유휴수를 작년 10월부터 20,000톤/일을 덕동댐에 취수하고 있어 75%의 댐수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6월말까지는 광역 및 지방상수도 급수구역의 식수공급은 지장이 없을 것으로 판단하며

또한, 소규모수도시설 344개소에 대해서는 매일 급수상황을 파악 관리하고 산간 오지마을 취수원 부족지구에 대하여 긴급보수비, 예비비 등을 집행하여 이동식 물탱크 지원, 수원개발등을 통해 생활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가뭄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물 절약 운동을 통한 가뭄위기 극복을 위해 홍보 전단지 배포, 캠페인 전개등 범시민 물 절약 운동을 전개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파일
이전글
= 경주시 & 대구대 = 『경주시 향토생활관』출연 협약 체결
다음글
지방기업 고용보조금 지원사업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