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건강지원센터 건립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1-28
< - 사업비 50억원 들여, 금장리 219번지 일원, 건강체험실, 재활운동실 등 - > 경주시보건소가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주민건강지원센터사업계획 공모전』에 선정돼 시설비 18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게됨에 따라 시민 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기반시설 구축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시 보건소는 시민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등 포괄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아래 최근 들어 인구가 날로 증가해 신도시로 부상하는 현곡면 금장리 219번지 일원 부지 6,600㎡에 건물연면적 2,037㎡의 주민건강지원센터를 오는 년 말까지 건립키로 했다.

총 사업비 50억원을 들여 건립하게 될 주민건강지원센터 내 들어서게 될 주요기능으로는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서비스, 재활치료실, 건강정보 및 체험실, 운동, 영양사업 등 건강행태개선을 위한 클리닉운영과 정신보건서비스 등을 추진함으로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주민건강지원센터는 또한 증가하는 의료소외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기관 및 관공서와 연계된 온·오프라인(On/Off-Line) 건강지원서비스 모델을 개발해 질병구조의 만성화 추세와 보건의료 환경의 U-IT화(인터넷을 활용한 실시간 환자관리)를 실시하는 기능도 맡게된다.

시 보건소는 주민건강지원센터가 건립되면 새로이 증가하는 신규보건사업 중심의 포괄적인 직·간접 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는 보건기관의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서 시민 건강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지방기업 고용보조금 지원사업 실시
다음글
경주역사문화도시 조성에 310억여원 투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