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첨단과학 도시로 부상하는 천년고도 경주로 오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4-17
< - 경주시, 대구 EXCO서 열리는 2008 행정·산업 정보 박람회 참가 - > 국제문화관광 도시인 경주시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08 행정·산업정보 박람회에 참가하여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경주의 미래상을 알리는데 주력한다.

이에 따라 시는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이번 행정·산업정보 박람회 기간 동안 타 시군과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월정교 모형을 모티브로 한 경주시 홍보관을 설치하여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가장 살고 싶은 도시 경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려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특산물 판로개척, 기업유치에 전력키로 했다

【부스소개】
경주시 부스는 신라 35대 경덕왕 19년(760년)에 건축된 가장 크고 화려한 신라 최고의 다리인 월정교 복원 모형과 포석정을 모티브로 천년고도의 고풍스럽고 신비로운 이미지를 바탕으로 밝고 풍부한 컬러 계획과 조명 연출로 역동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요 전시내용】
신라시대 가장 크고 화려한 한국 최고·최초의 누각 교량인 월정교와 세계 최대 목조 건축물이며 호국불교의 상징으로 건립된 황룡사 복원을 재현하여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 도시 경주를 알리는데 주력한다.

문화관광과 함께하는 경주엑스포공원 상시개장, 벚꽃마라톤, 한국술과떡잔치, 안압지 상설공연,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축구대회, 신라문화제,국제마라톤대회 등 각종 다양한 축제 행사 등으로 역사 문화관광체육의 도시임을 널리 알린다.

방폐장 유치와 더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 이미지 부각과 KTX경주역사,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 한수원본사이전, 천북·외동·건천 산업단지 등 우수한 입지 여건을 홍보키로 했다.

안압지, 첨성대, 동부사적지 등에 화려한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하여 문화유산과 연계한 테마형 관광상품 개발로 밤이 더욱 아름다운 도시의 이미지를 홍보하여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가 아니라 보고, 즐기고, 체험하면서 누구나 머물고 싶어하는 관광의 중심지로 부상 시키기로 헸다.

경주만의 유일한 농특산품인 천년한우, 이사금, 참전복, 교동법주, 황남빵등을 소개하는 부스 설치와 양북면 두산리에서 생산되는 손명주를 천연염색하여 고부가 가치 제품으로 탄생시킨 신라염궁의 천연염색 제품인 넥타이, 스카프 등 소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행사】
박람회 현장에서 경주와 관련된 퀴즈 응답자에게는 경품을 제공하며
특산품 시식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천연가스 자동차 확대 보급
다음글
경주시, 행정인턴 추가 25명 채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