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 체험관 ’개관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1-15
< 경주시, 다양한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기회 제공으로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

‘첨단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관 ’개관

경주시 유림로에 위치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별관에 ‘첨단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 체험관’을 15일 개관했다.

이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공모한 지난해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체험관 구축운영’ 공모사업에 경주시가 선정됨에 따라 86㎡(약 26평) 규모로 조성됐다.

첨단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관(ICT생활)은 디지털 소외계층인 장애인이 정보통신기기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접근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관했다.

이번에 개관한 체험관은 시각장애, 지체ㆍ뇌병변장애, 청각·언어장애 등 장애유형별 보조기기 총 33종을 전시하며, 비장애인의 장애인식제고를 위해 가상현실(VR)체험기기를 통하여 장애를 체험할 수 있는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서비스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 안내 영상 제공 등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 및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첨단 정보통신보조기기(ICT생활) 체험관이 경주시를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보통신보조기기 생활 체험의 장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 “경주시 또한 장애인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삼국유사 대서사시 시집 최초 탄생
다음글
경주시, 2020 제48회 신라문화제 콘텐츠 전국 공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