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코로나19 극복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 펼친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4-09
< 기업경영안정화와 할성화를 위해 >

경주시청

경주시는 기업경영안정화를 위해 코로나19 극복 중소기업특별경영자금지원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 펼친다.

먼저 코로나19로 매출액이 감소한 중소기업에 연4%(1년 거치 약정상환) 코로나 극복 중소기업특별경영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100여개 기업에 614억을 신청했으며 신청 기업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운전자금은 1분기에 150개 업체 450억을 지원했으며, 지난해부터 지원하고 있는 근로자기숙사 임차비는 45개 업체 82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특히 기업인의 애로사항과 기업 활성화를 위해 개곡공단 진입로 교량(연안교)가각 설치공사 등 100개 사업에 70억을 투입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기업고충 선제적 해결은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업인들과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내실 있고 지속적인 기업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중앙부서와 긴밀히 연계해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으며, 기업과 행정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발로 뛰는 현장행정으로 고충해결반을 운영해 생동감 넘치는 기업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자가 격리자 불시 현장점검 실시... 위반 시 무관용 원칙 대응
다음글
경주시, 현곡 태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착공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