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OKTA·동국대학교가 함께 지원, 비대면 해외취업설명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9-28
< 10월 30일 2차 설명회, 해외취업 희망 청년 모집 중… >

비대면 해외취업설명회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권영섭)와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와 함께 지난 23일 동국대 재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OKTA 사업팀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를 동국대가 보유한 다중 화상회의 시스템(Webex)을 이용해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에게 스마트폰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설명·안내했다.

설명회는 국가별 취업전략과 비자취득 안내,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21일 경주시와 세계한인무역협회가 지역청년 해외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년일자리 제공을 위해 미국, 일본 등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의 장을 연결·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일자리 해외취업 지원사업 중 특히, 세계한인무역협회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은 전 세계의 한인경제인 회원사의 채용수요를 활용해 해외취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취업 희망자에 대해 교육지원, 취업비자 지원, 장기체류보험, 현지 교민 멘토링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한다.

이어지는 2차 비대면 해외취업설명회(온라인 ZOOM 화상 설명회)는 10월 30일 13시, 지역 청년(만34세 미만, 단 경력자의 경우 만49세까지 가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참여 희망자들의 신청을 받는다.

2차 설명회는 미국과 일본 등의 해외 취업환경과 비자취득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경주시 일자리창출과(☎054-779-7970)나 동국대학교 온라인 신청처(https://url.kr/LORpma)에서 신청하면 되며, 세부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경주소식-공지사항, 또는 동국대학교 홈페이지(http://web.dongguk.ac.kr)-커뮤니티-공지사항-취업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경주시와 World-OKTA, 지역 대학 등의 협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컨설팅 등 지원을 통해 희망하는 일자리에 취업한 청년들의 소식이 전해져 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추석명절 성묘추모객 공원묘지, 봉안당 방문 자제 요청
다음글
경주시 징수과, 2020 우수사례(체납세 징수)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