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면, 추석맞이 일제 방역·대청소의 날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9-28
< 추석연휴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총력 >

방역·대청소의 날

경주시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희탄)는 25일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관내 자생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일제 방역·대청소의 날’ 운영에 동참했다.

매주 금요일 방역·대청소의 날로 운영되는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많은 이동이 예상되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깨끗하고 안심할 수 있는 내남면을 만들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협의회(회장 이용걸),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기원),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자),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영진), 생활방역위원회(민간위원장 이용걸) 회원들과 내남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명이 동참했으며,

시민들이 많이 접촉하는 버스승강장, 상가 및 다중이용시설 등을 집중 소독하고 형산강변(용산교~인천교) 및 면소재지(면소재지~이조천 하류) 주변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방역 및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지난 19일부터 경주시 전역에서 시행중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적극 홍보홍보다.

행사에 참석한 한 회원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정희탄 내남면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재확산의 중요한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강화된 방역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날까지 잘 이겨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박상규 지역예비군 내남황남동대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6.25참전유공자를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만원을 지정 기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파일
이전글
강동면 자율방범대 사랑의 백미 전달
다음글
경주시 황성동, 추석 명절맞이 일제 방역·대청소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