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곡면, 이장회의서 역량강화 특강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4-20
< 최석규 교수, 동학교육수련원서 ‘수운 최제우 선생의 생애’ 주제로 강연 >

2. 18일 경주시 동학교육수련원에서 열린 현곡면 이장 역량강화 특강 모습.jpg

경주시 현곡면(면장 배경발)은 18일 이장회의를 열고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이장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개관한 후 교육연구 시설로 새롭게 출발한 동학교육수련원에서 열렸다.

동학교육수련원은 동아시아 인권사상의 선각자인 수운 최제우 선생 기념관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서는 수운 최제우 선생의 삶과 동학발상지 구미산, 교조신원운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특강은 동국대학교 교수 출신인 현재 경주개동경이 혈통보존연구원장으로 활동 중인 최석규 교수가 ‘수운 최제우 선생의 생애’를 주제로 1시간가량의 강연을 펼쳤다.

최 교수는 특강을 마무리하며 “면민과 주민단체가 동학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동학의 가르침을 새겨 전국에서 가장 부러워하는 상황이 될 수 있도록 현곡면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경발 현곡면장은 “수운 최제우 선생의 가르침을 계승하며 면민들이 차별받고 소외되지 않도록 현곡면이 더욱 따뜻한 공동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90년 역사, 전통을 잇는 현곡초 총동창회, 2025 APEC 경주유치 온 힘
이전글
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