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곡면, 하절기 주요 간선도로변 쾌적한 환경조성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9-06
< 금장교차로 꽃동산 조성, 형산강 금장고수부지 민관합동 환경정비 등 >

간선도로변 쾌적한 환경조성

현곡면(면장 박순갑)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5일간에 걸쳐 주요 간선도로 및 형산강 금장고수부지 주민 휴식공간에 제초 등 환경정비 실시로써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했다.

환경정비에 따른 인력 및 장비 등 일부 경주시 협조와 관내 새마을단체, 청년회, 공공근로, 환경지킴이, 푸르지오 건설 관계자, 면 직원들과 함께 소현천변, 하구~소현1리 진입로, 삼성(아) 앞 형산강 고수부지, 오류리~나원간 도로변 등 주요간선도로 및 마을진입 관문일대에 무성한 잡초와 잡목들을 제거하며 곳곳을 말끔히 정비했다.

특히 안강에서 현곡진입 관문인 4천 여 평의 금장교차로 일대에는 남녀새마을단체에서 참여하여 잡초․목을 제거하고 정지작업을 하여 유채꽃 씨를 파종했다. 본 금장교차로 4개면은 현곡면에서 내년까지 무단경작 금지 및 구역을 정비하여 송엽국, 코스모스 등을 식재하여 현곡을 대표하는 볼거리인 꽃동산을 조성할 계획이다.

면에서는 지난 5월부터 꾸준히 소공원, 간선도로, 유적지, 마을안길 등을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왔으나, 최근 도로변과 휴식공간 등에 잡목이 무성히 자라, 도로 이용객들의 교통시야 확보 불량 및 안전사고 예방과 깨끗한 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이번 환경정비를 계기로 대대적으로 재정비하게 됐다.

또한 오는 7일에는 이장협의회 등 지역 11개 단체 100여명이 참가하여, 9월 대한민국 국제 물 주간과 10월말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등 굵직한 국제행사와 추석 한가위를 대비하여 아파트 단지 등 시가지 일대에 환경정비와 요식업소 등에 친절․청결 홍보물 등을 배부하는 대규모 친절․청결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박순갑 현곡면장은 “맑고 깨끗한 현곡을 위해 참여해 준 여러 단체에 감사를 드린다.”며, “경주의 새로운 중심도시로 발전하는 현곡을 찾아오는 관광객 및 도로 이용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구석구석을 정비하여 깨끗한 일등 도시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2017 현곡면 행복학습 프로그램 개강
이전글
현곡면, 주민 휴식공간과 주요간선도로변 환경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