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감된 청원

  • 청원시작
  • 청원진행중
  • 청원종료
  • 청원답변

버스 승무원 개선 요구

  • 참여인원 : 5
  • 카테고리건설·도로·교통
  • 신청인견**
  • 청원시작2021-04-21
  • 청원종료2021-05-21
청원 내용
통학을 버스로 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3년 내내 버스를 타며 겪어보니 버스 승무원의 태도에 불만이 생기는 점이 한둘이 아니라 이렇게 요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1. 버스 승객의 대화와 전화를 제지해 주세요.
버스 승객이 버스 내에서 큰소리로 통화 및 대화를 함에도 불구하고 경고하지 않는 승무원이 파다합니다. 많은 승객분들이 에티켓을 지킬 수 있도록 경고를 해주세요. 공공장소에서 큰소리로 말을 하는 것은 엄연히 소음공해입니다.

2. 버스 운행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시는 승무원분들이 많습니다. 승객의 안전은 물론 승무원 본인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휴대전화 사용은 잠시 미뤄주세요.

3. 버스 정류장에 승객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승객을 확인도 않고 지나가버리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 겨울철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아 방한용 비닐이 제거되지 않아서 승객 확인이 어려운 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항상 그 버스를 타는 그 정류장임에도 불구하고 정류장에 승객을 확인하지도 않고 2차선으로 지나가버리더군요. 이런 일이 적지 않다는 점을 알아주시고 승무원분들도 정류장에 승객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지나가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3학년이라 곧 버스를 자주 타게되진 않겠지만 제가 졸업을 하더라도 여전히 버스로 통학하는 학생들과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분들의 안전과 편의를 생각해주세요.
불편을 당하는 승객이 본인일지도, 혹은 본인의 가족일 수도 있습니다.

청원동의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