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사회와 이웃의 관심으로 건강 위급 독거어르신 빠른 조치로 구해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14

지난 13일 용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건강을 회복한 어르신 댁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경주시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손기복)와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영석)는 지난 13일 위독한 상황에서 회복 중인 독거 어르신을 방문해 안부를 살폈다.

지난 7월 용강동 맞춤형복지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중 며칠간 식사를 거른 상태로 다리의 심한 부종과 일상적인 대화가 어려울 정도로 정신이 혼미한 상태의 독거어르신을 확인했다.

이에 긴급하게 이웃주민과 지역사회에 도움을 요청해 식사지원과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통해 건강상태를 공유하던 중 심각한 건강 이상신호를 확인하고 병원 입원 치료를 실시했다.

독거어르신은 입원 후 한 달여 만에 건강을 회복하고 퇴원하셨으나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는 경주시보건소와 지역사회 4개 민간기관과 이웃주민의 협조를 구해 매일 안부확인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정서적 지원을 한 덕분에 어르신은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었다.

건강을 되찾은 어르신은 “용강동과 이웃주민, 관계기관의 관심 덕분에 큰 위기를 모면할 수 있어 뭐라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임영석 민간위원장은 “무엇보다 어르신이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정기적으로 방문해 반찬 전달과 함께 안부를 나누며 지역사회의 울타리가 되어 주겠다”고 말했다.

손기복 용강동장은 “건강이 빨리 회복되길 바라며,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지역과 집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맞춤형 복지를 위해 행정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용강동 적십자봉사회, 추석맞이 후원물품 기탁
이전글
용강동 통장협의회, 공공체육시설 환경정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