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용강동 주민자치위원회, 수강생들의 갈고 닦은 ‘서예 작품 발표회’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29
< 道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 일환, 수강생들의 사기 진작 및 성과 공유 >

용강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서예 작품 발표회가 열리는 모습

경주시 용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상호)에서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서예 솜씨를 전시하고 발표하는 ‘서예 작품 발표회’를 용강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상북도에서 시행한 ‘2021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시행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용강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한문 및 한글 서예 수업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해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한문 및 한글 서예수업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의 작품들 중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선정해 수강생들의 사기를 높였으며, 이들의 한 붓 한 붓 열정을 담은 작품들은 주민자치센터 1층 및 4층에 전시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서상호 용강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한동안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용강동 주민자치센터가 문을 닫으면서 주민들의 배움의 기회가 줄어든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앞섰는데, 이번 공모 사업이 당선돼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멋진 작품 발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를 활성화하면서 화합하는 용강동 주민자치센터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효철 용강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침체됐던 주민자치센터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향후 용강동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발전하는 용강동 주민자치센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이전글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