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 나눔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14
< 참새미복지단, 김장과 반찬으로 따뜻한 안부를 전해 >

지난 13일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15가구에 김장김치와 반찬을 전달했다.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새미복지단(공공위원장 손기복, 민간위원장 임영석)은 지난 13일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15가구에 김장김치와 반찬을 전달하며 따뜻한 안부를 나눴다.

용강동 참새미복지단 「가득餐(찬) 행복반찬지원 사업」은 협의체 위원과 15세대의 가정을 1:1 매칭하여 반찬지원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 지지를 강화함은 물론, 매월 2회 올해 총 23회 동안 위원들의 적극적인 태도로 평균 80%의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임영석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2번씩 빠짐없이 참석하신 협의체 위원분들 덕분에 올해 다양한 나눔과 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음과 우리의 작은 힘이 모여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손기복 용강동장은 반찬과 김장김치 꾸러미를 포장하고 직접 가정방문에 참여하며 “추운 날씨에도 사랑을 나누는 위원분들을 항상 반갑게 맞이해주심이 더욱 힘이 될 수 있어 감사하며, 내년에도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언제나 큰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돕기에 자발적으로 나서는 위원들이 있어 공공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에 협의체의 손길이 미칠 수 있었다”며 참새미복지단 위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을 위한 마을복지사업 실시
이전글
용황여성의용소방대 따뜻한 이웃돕기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