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남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2-05
< 김장김치 3천포기 담가 김장하기 힘든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 >

지난 2일 경주시 양남면 발전협의회가 주관으로 양남면주민회관에서 진행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모습

- 양남면서 생산 판매되는 재료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경주시 양남면 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가 후원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지난 2일 양남면주민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김장하기 힘든 노인 세대에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배추, 소금, 고춧가루, 두부 등 재료들이 지역에서 생산 판매되는 것으로 준비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 생활개선회, 어려운세대후원회, 이장단협의회 등 양남면 여러 단체의 협조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김장김치 3천 포기를 정성껏 담그고 포장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방문 전달했다.

앞서 양남면 새마을부녀회는 배추 6천 포기를 직접 절여 경주시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남면 농산물을 사용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음은 물론 지역 단체들이 함께 김장하며 양남의 화합과 소통, 화합하는 시간이 됐다.

박희순 양남면 발전협의회장은 “이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연말을 맞아 지역주민에게 대접하는 마음으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양남면 발전협의회에서는 주민회관 건립 이후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아름다운 양남면 깨끗하게…‘집중 환경정화 활동’추진
이전글
양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령 노인가정 확산소화기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