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문무대왕면, 의용소방대와 함께 산불예방 위한 산불감시원 교육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15
< 산불감시원 15명 대상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교육 >

1. 경주시 문무대왕면, 의용소방대와 함께 산불에방 위한 산불감시원 교육 실시.jpg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에서는 지난 12일, 의용소방대와 함께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을 위한 소화기 사용법 등 교육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산불감시원 15명을 대상으로 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에서 소화기 15대를 감시원들에게 배부하며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관이 아닌 일반인인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 소방본부장 또는 소방서장이 관장하는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시읍면에 설치된 일선의 소방조직으로, 문무대왕면 의용소방대는 평소에도 안전지킴이이자 안전 리더로써 산불예방을 비롯해 화재진압 등 소방 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치고 있다.

하경태 문무대왕면 의용소방대장은 “의용소방대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소방활동에 앞장서겠고 산불예방에도 관심을 가지고 임하겠으며, 오늘 교육이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종대 문무대왕면장은 “지속적인 예방과 대비가 있어야 산불 발생을 사전에 근절할 수 있다”며, “오늘 교육을 실시한 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리고, 산불감시원들의 철저한 순찰과 감시활동을 비롯한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 활성화 프로그램 ‘시니어문화교실’ 첫 걸음
이전글
경주시 문무대왕면, 가을·봄철 대비 산불감시원 사전교육으로 산불 예방 준비 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