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 문무대왕면 김유식 씨, 봉길리 거동불편 어르신 위한 사랑의 이불세탁 봉사 시작하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08
< 매주 월, 화, 토요일 3일간 진행, 장마철 어르신 쾌적한 환경 조성 도와 >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경주시 문무대왕면(면장 김종대) 봉길리에 거주하는 김유식(前 국립제주박물관장)씨가 문무대왕면 봉길리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뜻을 같이하는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7일부터 사랑의 이불세탁 봉사를 시작했다.

김유식 씨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는 사랑의 이불세탁 봉사는 매주 월, 화, 토요일 3일간 진행되며, 장마철 등 우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지역 어르신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김유식 씨는 경주국립박물관 학예연구실장과 제주국립박물관장 등을 지냈으며, 오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고향인 봉길리에 정착해 봉길 해수욕장과 봉길 수재천 홀로 환경정비 등 지원과 대가 없는 순수한 마음으로 지역에 봉사를 해왔다.

또한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한 끝에 세탁기 2대와 건조기 1대 등을 구입해 지역주민과 ‘경주전통문화 다례연구원’ 회원 10명과 함께 어르신 혼자하기 힘든 이불세탁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

김종대 문무대왕면장은 “김 관장님을 비롯한 지역주민과 다례연구원 회원들에게 봉길리 어르신들을 위한 이불세탁봉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러한 봉사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물심양면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동경주농협, 관내 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및 코로나19 예방키트 기탁
다음글
문무대왕면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소공원 풀베기 및 환경정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