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월 정기회의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24
< 사례관리 대상자 지원 및 경로당 물품 전달, 하반기 추진계획 등 토의 >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월 정기회의가 열리는 모습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남정모)에서 23일 월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주봉) 2층 회의실에서 6월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주거 내·외부에 쓰레기가 가득 쌓여 어려움을 겪는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자원연계 및 지원하는 방안과, 경로당 재개에 따라 협의체 위원과 함께 경로당을 방문해 홍보물품 등을 전달하는 등 종합복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지역특화사업 활성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등 하반기 추진 계획에 대해 토의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보다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남정모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워 주변 이웃을 챙기는 일에 공백이 우려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이웃을 한 번 더 세심히 돌아보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힘쓴다면 관내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가 0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주봉 월성동장은 “행정이 미처 살피지 못하는 부분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봉사활동을 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 돼 월성동 주민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위원들을 격려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월성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선덕여왕릉 주변 깨끗한 환경 조성 힘써
다음글
경주시 월성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