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재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힘써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05
<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세대에 화재경보기 설치 봉사 >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세대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는 모습

경주시 월성동(동장 이주봉)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원한 화재경보기를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세대에게 설치하며 화재에 대한 불안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왔다.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실정에 밝고 복지 증진에 열의가 가득한 지역주민으로 구성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특화사업인 안방사업인 ‘독거노인 안부 묻고 방문하기’과 웰빙빨래사업으로 ‘취약계층 이불 세탁’을 열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지원대상자인 손 모 씨(73세, 여성)는 “화재경보기가 없어 늘 마음이 불안했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 설치까지 해줘서 얼마나 편하고 좋은지 모른다”며, “이제야 마음이 놓인다. 정말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설치에 참여한 안재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위험을 예방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 서 모범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주봉 월성동장은 “동민들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의 모범이 되어 많은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월성동 청년회, 취약계층에 사랑 가득 마음 전달
다음글
경주시 월성동, 추석맞이 도로변 등 환경정비 실시